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택침입 절도를 프로파일링, 예방하는 방법.

우리 사회에는 많은 절도가 벌어진다.

우리가 살면서 살인사건 같은 강력사건은 보기 힘들지만 절도사건이라면 한 번쯤 겪고는 한다.

그래서 오늘은 정체불명의 도둑, 절도범을 프로파일링 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프로파일링 증거

 

먼저 집에 도둑이 들었다면 들어온 방법을 알아내야 한다. 창문으로 들어왔는지, 문을 따고 들어왔는지 등,

이런 점들은 범인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또한 그 방식을 통하여 전문적인 상습절도범인지,

아니면 초보인지 알 수 있다. 실제로 어떤 도둑들은 현장을 답사하고 알리바바에 나오듯이 표시를 하며 절도를 저지르는 사람도 있다.

 

또한 층계구조로 되어 있는 서랍을 뒤진 흔적이 있다면 이 점을 잘 보아야 한다. 이 방법은 실제로 여러 추리소설에서도 사용되는 방법이다. 층계 서랍을 뒤진 흔적이 있다면 위부터 아래로 서랍을 열었는지, 아래에서 위로 서랍을 열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만약 위부터 연다면 윗 서랍 열고 다시 닫고 아랫 서랍 열고.... 이런 식으로 해야 한다. 윗 서랍을 열어 논다면 아랫 서랍 내부가 보이지 않으니 말이다. 

그래서 전문적인 절도범은 아래서 부터 서랍 등을 여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간을 단축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절도범의 평균적인 프로필은 일반적으로 20~30대 무직 남성이 가장 높다.


절도를 예방하는 방법

 

문을 수시로 잠구고 체크한다.

 

여행을 갈 때 sns에 여행 중을 해놓지 말라.

 

어떤 절도범은 택배가 그 집앞에 있다면 그것을 관찰한다. 택배 상자에는 이름이 나오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

특히 혼자사는 여성의 경우 택배를 보낼 때 배송자 이름을 강인해 보이는 남성의 이름으로 하는 것을 추천.

예를 들어 마동석?(ㅎㅎㅎ)